미생 임시완의 더 뉴 K3 1738만원부터

김동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04-20 09:27:19
  • -
  • +
  • 인쇄

기아는  '더 뉴 K3'를 출시한다. 스포티한 디자인과 운전자 보조 시스템,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광고 모델로는 드라마 미생의 임시완을 발탁했다. 

더 뉴 K3는 기존 모델에서 세련되고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전면은 슬림한 LED 전조등과 라디에이터 그릴을 연결해 와이드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속도감을 형상화한 주간주행등과 전투기 날개를 연상시키는 범퍼 하단부로 세련되고 날렵한 인상을 구현했다.

 



후면은 가로 지향적인 디자인에 입체감을 살려 안정적이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16인치와 17인치 휠을 새롭게 적용했다. GT 모델의 경우 전면에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준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하단부를 새롭게 적용했다.

실내는 기존 8인치보다 커진 10.25인치 유보(UVO) 내비게이션과 10.25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탑재했다. 내비게이션 부분에는 터치 스위치를 적용했다.

외장은 파도에서 영감을 받은 미네랄 블루, 내장은 오렌지 브라운이 추가됐다.

주행보조 및 편의사양으로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차로 유지 보조(LFA),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안전 하차 경고(SEW)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등을 새롭게 적용했다.

여기에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원격시동 스마트키 △후석 승객 알림(ROA) 등을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OTA), 하차 후 최종 목적지 안내, 내차 위치 공유 서비스, 후석 취침 모드 차량 내 간편 결제(기아페이) 등도 추가했다.

더 뉴 K3 1.6 가솔린 모델은 개별소비세 3.5% 기준으로 △트렌디 1738만원 △프레스티지 1958만원 △노블레스 2238만원 △시그니처 2425만원이다. 1.6가솔린 터보 모델(GT 모델)은 △시그니처 2582만원이다.

특히 1.6 가솔린 모델에서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들로 구성된 스타일, 컴포트, 드라이브 와이즈 선택품목을 노블레스와 시그니처에 기본화했으며 트렌디와 프레스티지에서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한편 기아는 더 뉴 K3 출시를 기념해 TV광고 본편인 '미생 2021' 3편을 이날 공개했다. 이번 TV광고는 드라마 미생을 재해석한 것으로 배우 임시완씨가 주인공으로 등장해 2021년 변화된 직장과 일상의 모습을 보여준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