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럭셔리 쿠페 LC 500 컨버터블 출시...1억7800만원

박정민 기자 / 기사승인 : 2021-04-29 09:40:25
  • -
  • +
  • 인쇄

렉서스코리아는 플래그십 럭셔리 쿠페 LC의 컨버터블 모델인 'LC 500 컨버터블'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1억780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이번에 출시한 LC 500 컨버터블은 LC 쿠페의 독창적인 외관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개방감을 강조하는 소프트탑 루프, 리어 디자인 등 개성이 돋보이는 외관 디자인으로 진화했다. 

 


LC 500 컨버터블은 후륜 구동으로 5.0리터 자연흡기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477마력, 최대토크는 55.1kg·m다.

다이렉트 시프트 10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리듬감있는 주행이 가능하고, 전후륜의 멀티링크 서스펜션에 장착된 전자 제어 가변 서스펜션은 운전자의 조작 및 노면 상태에 따라 최적화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휠은 고강성 경량화를 위해 21인치 단조 휠을 적용했다. 주행 안정성을 고려해 전후륜 타이어 사이즈를 다르게 했다.

서예에서 영감을 얻은 소프트탑 루프는 3단계로 개폐되는 접이식 메커니즘이 특징이다. 50km/h 이하의 속도에서 약 15초 만에 작동이 가능하다. 4중 구조로 뛰어난 정숙성을 실현했다.

실내는 운전자를 감싸는 칵핏 디자인이 적용됐다. GA-L 플랫폼을 통한 낮은 시트 포지션은 운전자와 차량의 일체감을 선사한다.

가죽 인테리어와 탑승자 어깨 부분의 퀼팅, 구멍의 크기가 다른 3종의 천공법으로 그라데이션 패턴을 표현했다. 루프 개방 시 헤드 레스트 후면에서 렉서스 로고 등이 보이게 디테일을 추가했다.

편의·안전사양으로는 스포티한 엔진음을 즐길 수 있는 사운드 제너레이터, 각도 조절이 가능한 앞좌석 넥 히터, 루프 개폐 상태에 따라 냉난방 장치를 제어하는 오픈 에어 컨트롤, 오픈탑 주행에서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등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충돌 사고 시 탑승자의 피해를 최소화 시켜주는 액티브 롤 바, 예방 안전기술 패키지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이 있다.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상무는 "LC 500 컨버터블은 렉서스가 추구하는 운전의 즐거움과 컨버터블만의 오감을 자극하는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LC 500 컨버터블의 권장소비자 가격은 1억7800만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