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까지 코엑스에 가면 대한민국 전기차 전부 본다

박귀웅 기자 / 기사승인 : 2021-06-09 16:10:36
  • -
  • +
  • 인쇄

대한민국 전기차와 관련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기자동차(Electric Vehicle·전기차) 전시회  'xEV TREND KOREA 2021'이 9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은 xEV 트렌드 코리아는 환경부와 서울시가 후원하고 코엑스와 한국전지산업협회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국내 대표 전기자동차 전시회다. 국내 EV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EV 신차와 모빌리티, 신기술, 구매 정보 등 전기차에 대한 모든 정보와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공개한다. 

 



이날 오후 전시회장에는 평일임에도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전시회장을 찾은 일반인들은 물론, 업계 관계자 등은 EV 신차와 각종 신기술 등을 관람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전시회에는 글로벌 완성차 기업인 현대자동차와 기아를 비롯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EV 모빌리티, 충전기 및 배터리 업체 50개사가 참가, 총 450개 부스를 꾸렸다. 현대차와 기아의 '아이오닉5', 'EV6'를 비롯해 디앤에이모터스 주식회사, 에임스, 주식회사 엠비아이 등 대한민국 전기차 시대를 이끌 승용차·상용차·이륜차 등 다양한 EV 신차와 E-모빌리티가 전시회를 통해 공개됐다. 

이가운데 관람객들의 가장 큰 호응을 얻은 전시는 단연 '아이오닉5'와 'EV6'였다. 현대차는 이날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모델인 아이오닉5를 전시하고 시승 체험을 제공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5의 V2L 기능과 차박 커스터마이징 제품(에어 매트, 캠핑의자, 캠핑 테이블용 트렁크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차박존'을 비롯해 시트 등받이와 쿠션 각도 조절로 무중력 자세를 만들어 주는 아이오닉5의 '릴렉션 컴포트 시트'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날 일반인에게는 처음으로 공개된 기아의 'EV6' 전시장도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관람객들은 EV6 스탠다드, GT-Line, GT 등 3개의 모델을 꼼꼼히 살펴보며 각종 사양을 직접 확인했다. 

 

EV 트렌드 코리아 2021은 12일까지 나흘간 이어진다. 주최 측은 전시회 기간 동안 4만명의 관람객이 다녀갈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