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 아들 키우며 암 투병" 배우 오윤아가 이혼 결심한 안쓰러운 사연

김지혜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09:01:11
  • -
  • +
  • 인쇄

이혼을 결심한 이유를 공개한 배우 오윤아./종합편성채널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 방송 캡처

 

[한스타= 김지혜 기자] "두 돌이 지난 후 어린이집에 보냈는데 선생님이 자폐가 의심되니 병원에 가보라고 하더라.

 

배우 오윤아가 발달장애 아들을 키우며 이혼을 결심한 속내를 털어놨다. 

 

지난 15일 오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이하 '4인용 식탁')에서 오윤아는 절친인 배우 오현경과 한지혜, 걸그룹 투애니원 출신 가수 산다라박을 자신의 집으로 초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 오윤아는 "아들 민이가 지금 18살이다. 27살에 낳았다. 내가 2007년 1월에 결혼을 했는데 허니문 베이비고 한 달 빨리 낳아가지고 8월 31일이 민이 생일이다"라면서 "나는 민이를 만나려고 결혼한 것 같다"고 아들에 대한 큰 애정을 드러냈다.

 

오윤아는 이어 "민이가 태어날 때부터 호흡 곤란이 와서 인큐베이터에 있었고 걸음마도 느리고 일어나는 것도 느렸다"면서 "두 돌이 지난 후 어린이집에 보냈는데 선생님이 자폐가 의심되니 병원에 가보라고 하더라. 그래서 충격에 가슴이 철렁 내려앉고 미칠 것 같았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그러면서 오윤아는 "그런데 막상 병원에서는 '이상 없음' 소견이 나와 권유 받은 아동 발달 치료 센터를 그때부터 다니기 시작했다"면서 "그런데도 달리 할 수 있는 게 없더라. 병원도 안 가본 데가 없는데. 그래서 그때 엄청 울었다"고 토로했다.

 

이에 오현경, 한지혜, 산다라박은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고, 오윤아는 "그때 사극에 출연했는데, 출연 분량이 적어서 출연을 결정한 거였다. 근데 주인공의 호위 무사 역할이라 병풍으로 계속 걸리는 거야. 그리고 말도 타야 해. 그니까 얼마나 몸이 힘든지..."라면서 "거기다 완도에서 서울까지 매일 왕복을 했다. 애 때문에"라고 털어놨다.

 

오윤아는 이어 "촬영이 끝날 무렵에 갑상선암에 걸렸다"면서 "병원에서 빨리 수술해야 한다고 했다. 종양이 크고 내가 나이가 젊다 보니까 전이 가능성이 높다고. 근데 결국엔 드라마 끝나고 수술을 했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수술 이후가 진짜 힘들었다. 사실 암 수술한 건 괜찮았는데 한 7~8개월간 목소리가 안 나오니까 차기작도 다 못 하고"라면서 "그때 정말 많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나의 삶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본 것 같다"고 운을 뗀 오윤아.

 

끝으로 오윤아는 "그때 '무작정 살 일이 아니구나. 눈앞의 문제들을 해결해야 해. 그렇지 않으면 건강과 소중한 것들을 잃을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처음 들었다. 그래서 이혼을 결심했다. 그리고 '민이만 잘 돌봐야겠다'고 생각했다"고 고백했다.

 

한편, 종합편성채널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은 보여주고 싶은 것만 보여주는 스타다큐는 끝났다! 가장 가까이에서 스타의 모든 것을 지켜본 절친들의 생생한 증언으로 새롭게 각색하는 스타의 인생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