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도 볼 마음 없습니다" 전국노래자랑 무례한 MC 교체...시청자들 반발

이영희 / 기사승인 : 2024-03-05 12:25:50
  • -
  • +
  • 인쇄

김신영 / 마이데일리

 

[한스타= 이영희 기자] "진행자 바꾸면 앞으로도 쭉 볼 마음 없습니다"

방송인 김신영이 KBS 1TV '전국노래자랑'에서 돌연 하차하면서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MC 교체 과정이 석연치 않자 시청자들의 반발도 상당하다.

 

KBS 1TV '전국노래자랑'은 지난 4일 돌연 MC 교체 소식으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2022년 송해가 별세한 후 '전국노래자랑' 새 MC는 누가 될지 관심이 쏠렸고, 후임으로 김신영이 발탁되면서 많은 응원을 받았다. 당시 김신영은 "가문의 영광"이라며 "앞으로 몸이 부서져라 열심히 뛰겠다"고 열의를 보였다.

 

하지만 1년 6개월여 만에 예상치 못한 하차 통보를 받았다. 고 송해는 34년을 이끈 '전국노래자랑'인데 이렇게 갑자기 MC가 교체될 줄 누가 예상이나 했겠나.

 

김신영 소속사 씨제스 스튜디오 관계자는 "제작진이 MC 교체 통보를 받고 당황하여 연락이 왔고, 지난주 마지막 녹화 관련 통보를 받았다"며 "김신영은 2년 여간 전국을 누비며 달려온 제작진들과 힘차게 마지막 녹화에 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후 KBS 측은 "'전국노래자랑'의 새 진행자로 남희석이 확정됐음을 알려드린다. 고 송해에 이어 젊은 에너지로 이끌어주셨던 김신영에게 감사드리며,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에게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남희석이 '전국노래자랑' 새 MC가 됐음을 공식화했다.

 

KBS의 무례한 하차 통보에 KBS 시청자청원 게시판에는 '전국노래자랑 진행자 그대로 유지시켜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다. 청원을 올린 네티즌은 "김신영 님 덕분에 매주 챙겨보고 있는 '전국노래자랑'인데 이제 와서 진행자를 바꾸면 어쩌자는 겁니까? 진행자 바꾸면 앞으로도 쭉 볼 마음 없습니다"라고 했다.

 

김신영은 기존 자신의 출연료보다 약 3배를 낮춰 받을 정도로 '전국노래자랑'에 대한 마음이 컸다. 그만큼 충격은 배가 됐을 것이다. 시청자도 반대하는 '전국노래자랑' MC 교체다. 이를 잘 알고 있을 김신영은 DJ를 맡고있는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서 갑작스러운 하차에 대해 입을 열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전국노래자랑' 새 MC가 된 남희석은 오는 12일 전라남도 진도군 고군면에서 첫 녹화를 진행한다. 방송은 오는 31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