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올해의 노래’ 5위, 세계는 지금 '소녀시대'

민수연 / 기사승인 : 2013-12-05 10:52:13
  • -
  • +
  • 인쇄










▲ (출처- 소녀시대 'I Got a Boy' 뮤직비디오 캡처)





걸그룹 소녀시대가 지난 달 미국 유투브 뮤직어워드 수상에 이어 또 한 번 세계인들의주목을 받았다.



미국 타임지는 ‘올해의 노래 TOP 10 (TIME’s Top 10 Everything 2013’을 발표했다. 소녀시대의 히트곡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는 타임지가 발표한 ‘올해의 노래’ 열곡 중에 5위에 올라세계적인 뮤직 아이돌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타임지는 “9인조로 구성된 한국 걸그룹 소녀시대는 아시아 최고 가수로 인정 받으며새로운 세대의 중요한 문화현상으로 자리매김했다”며 극찬했다.



미국 올 해의 노래 5위를 차지한소녀시대는 이미 지난 11월 ‘아이 갓 어 보이’로 ‘제1회 유투브 뮤직어워드’ 뮤직비디오상를 수상한 바 있어 글로벌 걸그룹으로 세계인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이 입증됐다.



이 같은 소식에 네티즌들은 ‘소녀시대, 국위선양 그룹이다’, ‘해외팬도 인정한 한국의 진정한 걸그룹’, ‘세계도 이젠 소녀시대다’등의 축하를 전하고 있다.



한편, 美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의 노래 TOP 10' 1위에는 다프트 펑크의 '겟 럭키'(Get Lucky)가 2위는 하임의 '더 와이어'(The Wire), 3위는 빅 신의 '컨트롤'(Control)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