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B, 獨 2013 올해의 최고 힙합 가수 선정

강민옥 / 기사승인 : 2013-12-20 22:06:16
  • -
  • +
  • 인쇄










▲ (출처-정글엔터테인먼트)





힙합돌 M.I.B가 독일에서의 인기를 증명했다.



20일 M.I.B의 소속사 정글엔터테인먼트는 “M.I.B가 지난 17일 독일팬들이 직접 뽑는 ‘Remarkable Awards 2013’에서 ‘올해의 Best Hip Hop Artist’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이는 함께 후보에 오른 타이거JK, 다이나믹듀오, 아웃사이더 등 대형 힙합 가수들을 제친 결과라 더욱 눈길을 끈다.



2010년 시작한 ‘Remarkable Awards’는 독일의 K-팝 차트 결과를 기반으로 후보를 선정한다. 특히 독일 팬들이 직접 투표로 수상자를 선정해 독일 내 한국의 트렌드를 반영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더욱이 MIB는 매달 독일 현지 팬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상위 20위를 선정하는 독일 아시안 뮤직차트(Germa Asian Music Chatrs)에서 ‘끄덕여줘’와 ‘들이대’로 각각 6위에 올라 독일에서의 인기를 실감했다.



또한 MIB는 Best HIP HOP LIVE 후보에 이름을 올려 국내는 물론, 아시아를 비롯한 유럽에서도 K-HIPHOP을 선도하는 글로벌 그룹임을 입증했다.



한편, M.I.B는 지난 2일 디지털 싱글 ‘너부터 잘해’를 발표하고 활발한 방송 활동을 벌였으며, 이번주 음악 방송을 마지막으로 '너부터 잘해'의 공식활동을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