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린 '안녕' 가사는 '별그대' 결말 함축?

이지원 / 기사승인 : 2014-01-22 13:23:54
  • -
  • +
  • 인쇄
사진=SBS 사진=SBS


걸그룹 씨스타 멤버 효린의 ‘안녕’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다.

효린 ‘안녕’은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로 22일 정오에 공개됐다.

공개된 효린 ‘안녕’은 지난 8회 방송에서 천송이(전지현 분)와 도민준(김수현 분)의 15초 키스신 장면에 삽입되면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효린 ‘안녕’은 ‘그 겨울, 바람이 분다’ OST 거미의 ‘눈꽃’, '주군의 태양' OST '낮과 밤', ‘별에서 온 그대’ OST 케이윌의 ‘별처럼’ 등을 작곡한 김세진, PJ가 공동 르포듀싱을 맡았고 최재우가 작사한 업템포의 팝 발라드 곡이다.

쉬운 멜로디 속에서도 애절함이 섞인 호소력 있는 효린의 보컬과 ‘만남과 헤어짐’ 두 가지의 의미를 갖고 있는 ‘안녕’이란 말을 통해 주인공들의 안타까운 사랑을 이야기한 가사가 더해져 감정을 극대화 시키고 있다.

특히 효린 ‘안녕’ 가사가 ‘별에서 온 그대’의 내용을 어느 정도 짐작케 해 눈길을 끈다. 천송이와 도민준이 우연히 만나 사랑에 빠졌지만 누군가 떠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한편, '별에서 온 그대' OST는 린의 '마이 데스티니', 케이윌의 '별처럼', 윤하의 '별에서 온 그대'까지 발매된 음원이 모두 차트 상위에 랭크되며 드라마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