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 안철수 신당 창당 선언

윤형호 / 기사승인 : 2013-11-28 15:45:13
  • -
  • +
  • 인쇄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28일 정치세력화를 공식적으로 시작하겠다며 사실상 창당선언을 했다. 안 의원은 '국민과 함께'를 기치로 삼고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논의구조, 합리적인 의사결정 시스템을 갖춘 국민통합의 정치세력을 만들겠다며 정계개편을 예고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제 뜻을 같이하는 분들과 함께 가칭 '국민과 함께하는 새정치 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공식적인 정치세력화를 시작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는 각종 정치현안을 언급한 뒤 "무한책임을 느끼며 뼈아프게 반성하고 있다. 그리고 이런 반성의 바탕 위에서 낡은 틀로는 더 이상 아무것도 담아낼 수 없으며 이제는 새로운 정치세력이 나설 수밖에 없다는 결론에 이르게 됐다"고 신당 창당 결심 배경을 설명했다.



안 의원은 특히 "지방선거 책임있게 참여하겠다"고 주장하고 이어취재진과의 일문일답에서 "당연히 지향점은 창당"이라며 "새 정치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한국정치의 재편이 필요하다. 새로운 정치 틀을 만드는 것이 내가, 우리들이추진하는 목표"라고 말했다.




그는 신당에 참여할 인사들에 대해선 "함께 할 분은 추진 과정에서 자연스레 알게 될 것"이라며 "새정치 추진위원회가 공식 출범하면 속도감 있게 각계 인사들을 만나겠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다음주 중으로 새정치 추진위 출범 설명회를 열고 이후 전국 순회 방식으로 '새정치 국민 토론회'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