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마마 이혜정 '마법레시피' … "요리 참 쉽죠잉?!"

민수연 / 기사승인 : 2013-12-05 18:09:38
  • -
  • +
  • 인쇄










▲ (출처-MBC'기분좋은날'캡처)





‘빅마마’ 이혜정의 만능양념장이 화제다.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빅마마 이혜정의 만능 양념장’이라는 글이 게시됐다. 이는 이혜정이 최근 한 방송에서 만능양념장 노하우를 소개하면서 알려졌다.



만능양념장은 파양념, 된장양념, 간장양념 3가지가 있으며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더욱이 이혜정은3가지 중 1가지 양념을 어떤 요리에 넣더라도 훌륭한 맛을 낸다고 설명해 많은 주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파양념’은 참기름 2/3컵, 굵은 파 흰 부분 2대, 소금 1큰술, 통깨 2큰술을 준비한 뒤 소금을 넣고, 가열하지 않은 후라이팬에 잘 섞는다. 이후 중불에서 파와 소금 섞은 걸 기름 없이 볶은 뒤 파가 살짝익으면 통깨 넣고 약한 불로 2분정도 볶는다. 볶은 양념을 병에다 넣고 참기름을 붓는다. 이렇게 만들어진 파 양념은 볶음밥, 오징어 감자볶음 등에 사용하면 멋진 요리가 된다.



또한 ‘된장양념’은 된장500g에 청주로 살균한 표고버섯을 다져 넣는다. 여기에 다진 양파와 다진 마늘 1티스푼을 넣고 생강즙과 참기름을 살짝 넣어 만든다. 이렇게 만든 양념으로 된장찌개를끓이면 넣으면 맛이 일품이다.



마지막으로 ‘간장양념’은 간장, 맛술, 다시마, 대파, 통후추 등을 넣어 만들고 양파, 버섯, 마늘 청주 등을 재료로 해 나물이나 조림요리에 활용하면 된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만능양념장 하나면 요리 걱정 하나도 없겠다’, ‘나도 얼른 만들어 봐야지’, ‘요리 참 쉽죠~잉?!’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