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자막 '대한일본'?···잇단 방송사고 '황당'

남우주 / 기사승인 : 2014-09-26 10:05:54
  • -
  • +
  • 인쇄
SBS가 25일 스포츠 방송 중 '대한민국'을 '대한일본'으로 잘못 표기하는 방송사고를 냈다. (SBS 사고 방송 화면 캡처) SBS가 25일 스포츠 방송 중 '대한민국'을 '대한일본'으로 잘못 표기하는 방송사고를 냈다. (SBS 사고 방송 화면 캡처)


아시안게임을 중계방송 하던 SBS가 '대한민국'을 '대한일본'이라는 오타로 잘못 표기하는 방송사고를 냈다.

25일 밤 SBS는 2014 인천아시안게임 하이라이트 방송 중 여자 배구 한국 대 일본 경기를 방송하며 '대한민국'을 '대한일본'으로 잘못 표기한 자막을 내는 방송사고를 냈다.

해당 자막은 '대한민국'으로 수정됐지만 약 4분간 노출돼 시청자들의 비난을 샀다.

KBS도 지난 24일 한국 수영선수 국적을 일본 국기와 'JPN'으로 잘못 표기한 자막을 내보내는 사고를 낸 바 있다. (KBS1 사고 방송 화면 캡처) KBS도 지난 24일 한국 수영선수 국적을 일본 국기와 'JPN'으로 잘못 표기한 자막을 내보내는 사고를 낸 바 있다. (KBS1 사고 방송 화면 캡처)


앞서 KBS도 한국 수영 선수를 일본 국적으로 잘못 표기된 자막을 내보내는 방송사고를 낸 바 있다.

KBS 1TV는 지난 24일 남자 접영 100m 결승 중계 때 한국 선수 장규철의 모습 아래 일본 국기와 'JPN'이란 자막을 내보냈다. 한국 국가대표 선수의 국적을 일본으로 표기한 방송사고였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