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3년 드링크 광고 속 앳된 미소의 소유자, 배우 최성준의 토익 점수가 공개돼 화제다. 멘사 회원, 서울대 출신의 연기자라는 그의 특별한 이력도 다시금 주목거리로 떠올랐다.
배우 최성준의 토익 점수가 1일 케이블 채널 MBC 에브리원의 새 예능프로그램 ‘나인 투 식스2’를 통해 공개됐다. ‘나인 투 식스2’는 본격적인 방송에 앞서 공식 홈페이지에 출연진 6명 김정태, 김대희, 설수현, 김민경, 수빈, 최성준의 자필 이력서를 게재했다.
공개 된 6명의 이력서 중 특히 최성준의 이력서가 시선을 끌었다. 그의 이력서에는 '920점의 토익 영어점수'와 '중급 이상의 PPT 실력', 그리고 '멘사 회원'이라는 독특한 경력이 쓰여 있다. 최성준이 멘사 회원임은 이미 SBS ‘한밤의 TV연예’를 통해 알려진 바 있다. 최성준은 지난 해 11월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의 ‘연예계 상속자들’ 코너를 통해 “아이큐가 156이다 부모님이 좋은 머리를 물려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아버지가 외국 관련 회사를 운영하신다. 어머니는 PR마케팅 회사를 경영하시며 열심히 사신다”라고 덧붙혀 엄친아임을 입증했다.
또 최성준은 지난 2013년 5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어릴 적 부터 서울대에 가고 싶었으나 수능점수가 잘 나오진 않았다 그러나 실기를 통해 간다면 갈 수 있을 것 같아 열심히 운동을 준비했다”며 서울대 합격 비화를 밝힌 바도 있다. 최성준은 서울 대일외고를 자퇴한 뒤 서울대 체육교육학과에 입학해 졸업했다.
그는 수능을 잘 치르는 비결에 대해 ‘집중력’과 ‘목표 의식’을 꼽으며 자신의 공부 방법을 전수하기도 했다.
한편, 최성준이 출연하는 MBC 에브리원의 새 예능프로그램 ‘나인 투 식스2’에는 6명의 연예인들이 실제 기업에 입사해 직장 생활을 하는 모습을 담았으며 오는 2일 오후 8시 첫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