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요태 빽가 힙합 신곡 27일 발표...그러나 방송에선 들을 수 없다, 이유는?

김숙영 / 기사승인 : 2025-07-21 11:43:41
  • -
  • +
  • 인쇄

코요태 빽가가 오는 27일 힙합 신곡을 발표한다./빽가 인스타그램

 

[한스타= 김숙영 기자] 코요태 빽가가 오는 27일 힙합 싱글을 발표한다.

 

그러나 싱글 신곡 ‘I can not speak English’는 방송에서는 들을 수 없다. 21일 빽가는 치아교정기에 핑크색 힙합 모자를 쓴 사진을 업로드 하면서 힙합 싱글 발표 소식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전했다. 신곡이 방송에 노출될 수 없는 사연도 공개했다.

 

빽가는 소셜미디어에 '안녕하세요 빽가입니다./ 7월27일 디지털 싱글 ‘I can not speak English’ 를 발표합니다./ 이번 싱글은 힙합입니다./ 힙합비트에는 처음으로 랩을 해봅니다./ 저는 교정기 때문에 발음이 안 좋아 가사를 쉽게 썼습니다./ 그런데 가사에 욕과 상호명이 있어 심의에 통과를 못했습니다./ 그래서 방송을 할 수가 없고 공중파에서도 못 듣습니다. / 그냥 즐기면서 재밌게 활동하기로 했습니다./ 여러분도 함께 즐겨주시고 많이 응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I can not speak English/#빽가#bbaekga#icannotspeakenglish#holyshit#hiphop#힙합'라는 글을 올렸다. 

 

이 글을 본 팬들과 누리꾼들은 "잘 들을게요, 빽가씨 파이팅이여", "미쳤다", "이번엔 힙합앨범은 빽가형만에 스타일의 랩을 들을 수 있다니 최고 너무 멋있어요 음원 기다릴게요 화이팅", "빽가가 말아주는 힙합 진짜 기대돼요...?" 등의 댓글로 격려를 보냈다.

 

한편 코요태는 9월 7일 대구 공연을 시작으로 ‘2025 코요태스티벌 전국투어 : 흥’(이하 ‘2025 코요태스티벌’)을 시작한다. 이번 2025 코요태스티벌은 코요태의 최신곡 및 추억의 명곡들을 화려한 무대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특히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코요태의 신곡 ‘콜미’를 비롯해 명곡들의 무대까지 전국투어 콘서트의 일부 세트리스트가 예고돼, ‘흥신흥왕’ 코요태의 활약이 기다려지고 있다.

 

코요태는 전국투어 콘서트는 오는 9월 7일 대구 공연을 시작으로 9월 20일과 21일 서울 공연, 11월 15일 울산 공연, 11월 29일 부산 공연, 12월 27일 창원 공연까지 개최일을 공개했다.

 

코요태는 22일 오후 8시 티켓링크를 통해 ‘2025 코요태스티벌 전국투어 : 흥’ 대구 공연(9월 7일) 티켓을 오픈한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