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타 리포터' 배우 김연희를 아시나요?

서기찬 / 기사승인 : 2016-09-30 22:25:16
  • -
  • +
  • 인쇄
코리아세일페스타 서울마당 연예인 농구 1일 개막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신문사 앞 서울마당 특설코트에서 개최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 서울마당 연예인 농구대회' 한스타 리포터를 맡은 배우 김연희. (김연희 인스타그램)

[한스타=서기찬 기자] 배우 김연희가 ‘한스타 리포터’로 변신한다.


10월1일 개막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서울마당 연예인 농구대회(이하 서울마당 연예인 농구) 리포터로 나서는 것.


김연희는 아프리카TV 한스타미디어 채널을 통해 서울마당 연예인 농구대회의 생동감 넘치는 현장과 연예인 농구의 숨은 매력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배우 김연희는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 ‘마녀보감’ ‘동네변호사 조들호’ 등에 출연한 바 있다. ‘한스타 리포터’로 마이크를 들고 연예인 농구 현장에서 만날 김연희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 서울마당 연예인 농구대회는 어떤 대회인가요?
“서울신문사와 인터넷 언론사 한스타미디어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연예인 농구 대회입니다. 지난 달 29일에 개막한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에 맞추어 열리는 대회인데요. 서울 도심에서 내국인과 외국인이 함께 어우러져 농구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행사입니다. 8팀이 토너먼트 경기를 하는데 유명 연예인들도 보고 흥미진진한 연예인 농구경기도 보실 수 있어요”


- 연기와 다른 방송 중계의 매력은?
“연기는 기본적으로 스토리텔링이죠. 허구의 이야기를 진정성있게 보는 사람에게 전달해야해요. 저 스스로는 최대한 진실을 추구하지만 어쨌든 실제상황은 아니에요. 하지만 방송 중계는 그와는 또 다른 생생함이 매력인 것 같아요. 실시간으로 실제 상황을 전달하고 그것을 시청자들이 받고요. 특히 이번 서울마당 연예인 농구 대회에서는 단순한 스포츠가 아닌 연예인과 스포츠가 결합된 스포테인먼트와 시청자들의 가교 역할을 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 기존 스포츠 중계와는 다르다고 들었는데요, 가장 큰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단순한 경기 중계 해설이 아닌 연예인 농구선수라는 특징을 최대할 살릴 예정이예요. 요즘 1인 미디어시대에 맞추어 스포츠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Multi Channel Network)을 시도해 본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선수 대기실 생중계나 연예인선수의 즉석 경기해설, 개인 연습장면, 미션 인터뷰 등 연예인들의 주 활동무대가 아닌 경기장에서의 색다른 모습들을 생생하게 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정적인 방송이 아닌 경기장 구석구석을 스케치 하듯 직접 몸으로 뛰고 움직이며 보시는 분들도 현장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다는 점이 큰 차별점이 아닐까 싶네요”


- 이번 대회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가 있다면?
“우선 mcn방송에 걸 맞는 콘텐츠들이죠. 흔히 볼 수 없는 유명 연예인들의 경기장에서의 모습을 밀착 방송할 예정입니다. 아프리카tv에 참여한 분들이 요청하는 대로 연예인들을 바로바로 섭외하는 방송을 볼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겠죠. 연예인 선수들의 승부욕과 농구에 대한 애정이 여느 선수 못지 않기 때문에 굉장히 박진감 넘치는 장면들과 파이팅한 모습들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또한 현장에 참여하는 분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경기가 진행되는 서울신문사 앞 서울마당 특설코트는 다양한 분야의 톱스타들을 가까이서 직접 볼 수 있게끔 특별히 준비되었답니다. 게다가 야외경기장인 만큼 참가하는 연예인선수들도 팬들과 적극적으로 어울릴 준비가 되어있다는 소식입니다~”


- 하루 종일 움직이는 방송이면 체력적으로도 힘들텐데 혹시 평소 좋아하는 스포츠나 주로 하는 체력관리가 있다면 얘기해주세요.
“농구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하는 것보다는 보는 것을 즐기는 편이예요. 주변 지인들이 워낙 농구를 좋아해서 주말마다 응원을 하러 가기도 하고 시즌 중에는 같이 경기를 보러 가기도 해요. 또 개인적으로는 평소 헬스를 하고 플라멩고도 즐겨요. 국립극장에서 공연을 올리기도 했구요. 요즘은 폴댄스에 흠뻑 빠져있어요! 보통 근력으로는 안되서 어렵긴 한데 그만큼 도전하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여자가 하면 멋있기도 하고 아름답기도 하고 아무튼 근력과 유연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운동인 것 같아요.”


- 방송 준비하면서 어려웠던 부분이 따로 있나요?
“기존에 없던 플랫폼으로 농구대회 중계를 진행한다는 것이 어려웠어요. 아프리카 TV에 스포츠 중계하는 BJ들이 계시지만 주로 경기장면을 띄워놓고 방송하는 거고 인터뷰 영상 같은 경우는 너무 일부만 보여주고요. 그런데 이번에는 경기가 진행되는 중에 생생하게 계속 이곳 저곳을 보여드리고 경기 흐름도 알려드려야 해서 그 중간점을 찾기 위해 많이 노력했어요. 리포터로서의 중계 현황과 mcn진행자로서의 재미 두 가지를 다 잡으려고 했다면 너무 욕심인가요?^^”


- 이번 서울마당 연예인 농구대회가 끝나고 한스타의 또 다음 일정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이번 서울마당 연예인 농구대회가 끝나면 10일부터 제1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가 고양 어울림누리 축구장에서 열려요. 11월은 연예인 야구대회, 그 내년 1월엔 제3회 한스타 연예인 농구대잔치까지 준비 되어 있으니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려요.~ 특히 바로 10월 중순부터 시작하는 풋살대회는 1회 대회인만큼 참가선수들이 아주 빵빵하답니다. 아이돌 스타들이 대거 나온답니다.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 개인적인 포부나 목표를 말해주세요
“현재 연기자로서 더 좋은 작품에서 찾아 뵙고 싶은 마음이 크고요. 이번에 새로 한스타 리포터로서 중계 및 진행에 대한 욕심도 커졌습니다. 연예인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전파하고 직접 뛰면서 앞으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연기자나 진행자로서 보다 공감 가고 친근한 김연희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끊임없이 넓혀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