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풋살단 FC행주 배우 변진수가 오는 16일 고양시 어울림누리 스포츠센터에서 열리는 스타스포츠배 제2회 고양-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에 출전한다. (변진수 페이스북) |
'개그맨 류근일과 함께' 연예인 야구단 개그콘서트에서도 뛰고 있는 배우 변진수(왼쪽)가 팀 동료 개그맨 류근일과 포즈를 취했다. (한스타DB) |
[한스타=서기찬 기자] "팀이름이 왜 FC행주냐고요? 풋살구장 여러 곳을 돌아다니다가 일산 행주대교 밑에 있는 풋살장에 정착해서 차다보니..."
FC행주 배우 변진수가 팀 이름의 유래를 설명했다.
2015년 창단한 FC행주는 오는 16일 고양시 어울림누리 스포츠센터(수영장 건물 다목적체육관)에서 개막하는 스타스포츠배 제2회 고양-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에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FC행주를 비롯해 FC원, FC어벤저스, 팀1ST, 풋스타즈, 아프리카 프릭스 등 6개 팀이 참가하여 예선 풀리그를 벌인다.
지난 해 1회 대회에는 불참한 FC행주는 이번 대회 첫 참가. 변진수는 "한스타미디어에서 좋은 대회를 마련해 주셔서 고맙다. 처음 출전하는 대회라 설렌다. '잘 할 수 있을까'하는 걱정이 앞선다"며 첫 출전하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변진수는 "목표요? 목표는 우승이다. ㅋㅋ 장난이다. 우선 팀원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그리고 다치지 않고 즐겁게 화합하면서 볼을 차는 게 진짜 목표다"고 말했다.
변진수는 영화 '로봇, 소리' '미씽:사라진 여자' '샬레' 등에 출연한 바 있다.
한편 변진수는 풋살뿐만 아니라 연예인 야구단 개그콘서트 멤버이기도 하다. 개그맨들이 주축을 이룬 개그콘서트에서 배우 배유람과 함께 야구도 즐긴다. 배유람 역시 FC행주 소속. 변진수, 배유람이 속한 개그콘서트는 현재 고양시 훼릭스야구장에서 열리는 제9회 텐아시아-한스타 연예인 야구대회에 출전 중이다.
FC행주에는 변진수, 배유람 외에 배우 박충환, 차영남, 김광섭, 이호, 이택근, 김진형, 신주환, 임영우, 이이경, 김화중, 하성훈, 원태윤, 이학주, 김동영, 이찬희, 강민범, 이서율, 윤상윤, 한근섭, 오희준, 한성용, 오동민, 이현욱, 김창환, 윤종석, 김태준 등이 함께 뛰고 있다.
스타스포츠배 제2회 고양-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는 연예인 야구, 농구, 컬링 등 스포테인먼트를 주요 콘텐츠로 보도하는 인터넷 언론사 한스타미디어가 한경 텐아시아, 고양시체육회와 공동으로 주최한다.
그리고 국내 최고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한 스타스포츠와 고양시, 아프리카TV, 하이병원 등이 공동으로 후원한다. 또 아프리카TV가 전 경기를 생중계 한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