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근운동, 코어 및 허리 강화! 4분만에 끝내는 오늘 운동!! 타바타와 함께 하는 4분의 신비

김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9 08:05:20
  • -
  • +
  • 인쇄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맞춤 운동

 

 

 

 복근은 우리의 상체와 하체의 움직임을 원할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신체 골격을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그렇기에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근육이고 몸의 기둥이 되는 근육입니다. 

 

 직장인들의 신체활동 부족으로 야기되는 복부비만과 요통 등의 생활질병 증상을 완화하는데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복근운동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아무래도 윗몸일으키기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 윗몸 일으키기 동작은 등의 척추뼈를 과하게 앞으로 말기 때문에 디스크가 압박되어 허리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복근에 비해 허리근육이 약할 경우 허리에 필요이상의 힘이 전달되어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복근 운동을 할 때는 정확한 자세와 집중을 필요로 하며 이는 허리통증을 완화합니다. 

 

 

 복근 운동으로 많이 하는 윗몸 일으키기의 경우 앞서 언급한대로 잘못된 동작으로 진행하게 되면 허리 통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며 짧은 시간에 몸의 중심인 허리와 코어를 골고루 강화할 수 있는 타바타 운동을 함께 해보겠습니다. 

 

 퇴근하고 지치고 피곤하겠지만 함께 해보면 오늘은 꿀맛 같은 잠을 잘 수 있을 겁니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