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푸드의 뉴페이스 밸런스드 다이어트 랩.. 새로운 커뮤니티 커머스의 돌풍이 될까?

김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1-05 08:13:44
  • -
  • +
  • 인쇄
균형잡힌 식단과 운동 습관을 함께 즐기는 밸런스드 다이어트 랩을 알아보자

▲ 본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사진제공 = 김준호 기자]

 

 운동을 즐겨하는 사람들부터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하는 사람들까지 모두가 식단에 대해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어떻게 하면 잘 먹을 수 있을까 고민하고 어떻게 하면 지치지 않게 운동을 할 수 있을까까지 다양하게 고민하고 있다.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보통일이 아닌데 식단을 짜는 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심지어 거기에 맞춰서 음식과 제품을 구매하는 것 또한 막연하면서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한다.

 

 이러한 고민을 하는 분들께 오늘 새롭게 소개할 커뮤니티 커머스가 있다. 밸런스드 다이어트 랩이라고 불리는 커뮤니티 커머스계의 뉴페이스다.밸런스드 다이어트 랩은 어떤 주제를 가진 커뮤니티 커머스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이름에서부터 그 정체를 흘리고 있는데 영어로 'Balanced Diet Lab'이라고 자기를 소개하며 정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 바로 균형잡힌 식단 연구소이다. 많은 사람들이 식단에 관심을 가지고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요즘 사람들의 이목을 충분히 끌어낼 이름이자 컨텐츠임은 분명하다

 

 SNS부터 여기저기서 몸매 가꾸는 사람들과 건강한 생활을 하는 사람들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는 요즘이다. 핫한 인플루언서들은 대게 피트니스 모델을 하시거나 그에 준하는 몸을 가지신 분들이 많다. 밸런스드 다이어트 랩(이하 밸다랩)은 요즘 우리의 관심이 집중 된 건강과 영양에 포커스를 맞춘 커뮤니티 커머스이다. 밸다랩은 건강한 생활에 도움되는 운동 정보전달, 운동에 대한 노하우의 서로 공유를 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또한 보건복지부의 자료를 활용한 영양 정보를 제공하고 각자의 식단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는 커뮤니티까지 함께 제공한다.

 

 ▲ 피트니스 센터 

 

 먼저 운동에 관한 정보 전달과 교환의 기능을 가진 커뮤니티에 대한 부분을 알아보자. 현재 밸다랩 사이트에는 점점 다양한 이야기를 쌓아가는 중이다. 전문가와의 인터뷰를 통해서 전문가를 소개하고 그들을 통해서 정확한 운동 방법과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 해준다. 운동에는 정답은 없지만 오답은 있다는 말이 있다. 그런 오답을 최소화해서 보다 많은 이들이 운동을 쉽게 꾸준히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현재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해 준비 중인데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면 보다 많은 유저들이 가입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보다 많은 정보를 서로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독려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한다. 심지어 사회 체육인들의 조언과 노하우 공유까지 보탠다고 하니 앞으로 밸다랩이 이끌어 갈 운동 커뮤니티가 어떻게 자리 잡게 될지 굉장히 궁금해진다.


 ▲식품구성자전거 [자료출처=보건복지부, 한국영양학회]


 다음은 운동하면 빠질 수 없는 영양에 대한 정보 공유 커뮤니티이다. 밸다랩은 다른 곳과는 조금 다른 차별점을 가진다. 바로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식품구성 자전거'를 활용하는 것이다. 이 식품구성 자전거는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인데 이를 통해서 균형잡힌 식단을 활용한다는 점이 신선하다.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서 다양하게 자료를 찾아보지만 보건복지부 자료를 찾아보는 것은 쉽지 않은데 밸다랩은 그 자료를 토대로 보다 보편적이고 개개인에게 맞는 영양 섭취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엘리트 보디빌딩 선수들과 다양한 사회체육인과 정보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보다 유저 본인에 맞는 식단을 가져갈 수 있도록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고 있다고 한다. 심지어 커뮤니티를 통해서 구성한 균형잡힌 식단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구성하고 있다고 한다.

  

요즘 가장 이슈되고 있는 건강과 영양에 대한 커뮤니티 커머스라는 점에서 많은 귀추가 주목된다. 심지어 개인이 스스로 학습하고 소통하면서 본인 스스로에게 맞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주도적으로 챙길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큰 장점이자 매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근래의 트랜드인 건강과 영양이라는 요소를 가지고 사람들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낸다는 장점과 이용의 편리성을 제공한다는 장점 두가지가 밸다랩이 가진 큰 차별점이자 무기가 되지 않을까 한다. 지금 대한민국에 불고 있는 건강관리의 바람에 밸다랩이 순풍을 맞은 배처럼 앞으로 잘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새로운 트렌드 리더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지 함께 지켜봤으면 한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