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불꽃타 최지만, 무릎 통증으로 교체

박정민 기자 / 기사승인 : 2021-05-25 09:14:20
  • -
  • +
  • 인쇄

무릎 수술로 시즌 초반 재활했던 탬파베이 레이스 최지만이 수술 부위 통증을 호소했다. 그는 경기중 교체됐지만 다행히 심각한 부상은 아닌 것으로 알려져 다소 안심이 되는 상황이다. 팀 감독은 26일 경기부터 정상적으로 출전시킬 예정이라고 했다. 

최지만은 25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볼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전에서 5번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했으나 두 타석만 소화하고 4회말 수비 때 마이크 브로소와 교체됐다.

▲ 사진=탬파베이 홈페이지 캡쳐


탬파베이 구단은 최지만의 교체 사유에 대해 오른쪽 무릎 통증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오른쪽 무릎 통증은 처음이 아니다. 최지만은 스프링캠프 기간 3차례 오른쪽 무릎 부위의 통증을 호소했고, 결국 수술대까지 올랐다. 이 때문에 시즌을 늦게 맞이했고, 지난 17일 뉴욕 메츠전이 최지만의 첫 경기였다.

같은 부위 재발이라 우려스러우나 장기 결장은 없을 전망이다. 케빈 캐시 탬파베이 감독은 선수 보호 차원에서 교체한 것이라고 밝혔다.

캐시 감독은 최지만의 장기 결장 가능성에 대해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선을 그은 뒤 "최지만이 약간 무릎이 불편하다고 했다. (스코어가 5-0 상황이었던 만큼) 휴식 차원에서 최지만의 교체를 결정했다. 만약 접전 상황이었다면 교체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탬파베이는 26일부터 캔자스시티 로열스와 홈 3연전을 치르는데 최지만도 정상적으로 뛸 전망이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