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탬파베이전서 6.2이닝 2실점 호투

김동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05-24 09:20:32
  • -
  • +
  • 인쇄
불펜이 역전패하는 바람에 승수 추가 실패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호투했지만 불펜이 불을 지르는 바람에 승수 추가에는 실패했다.  탬파

류현진은 24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의 TD볼파크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탬파베이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6⅔이닝 8피안타 1피홈런 1볼넷 7탈삼진 2실점으로 호투했다. 총 투구수는 107구였고 평균자책점은 2.51에서 2.53으로 소폭 상승했다.

토론토는 류현진의 호투, 테오스카 에르난데스와 랜달 그리척의 홈런을 앞세워 4연패 탈출을 눈앞에 뒀다. 하지만 9회초 4점이나 내주면서 4-6으로 패했다. 연패 탈출에 실패한 토론토는 23승22패(AL 동부지구 4위), 10연승에 성공한 탬파베이는 29승19패(AL 동부지구 2위)다.
▲ 사진=토론토 홈피 캡쳐


류현진은 4경기 연속 및 시즌 5번째 승리에 실패했다. 시즌 5번째 퀄리티 스타트에 성공하며 팀 승리의 발판을 만들었지만 불펜의 부진이 아쉬웠다.

기대를 모았던 동산고 후배 최지만(30·탬파베이)과의 맞대결에서는 팽팽한 승부가 펼쳐졌다. 3번 맞대결에서 2루수 땅볼, 삼진으로 아웃카운트를 잡아내기도 했지만 2루타를 허용하기도 했다.

류현진은 1회초 선두타자 랜디 아로자레나에게 큼직한 2루타를 맞았다. 이후 얀디 디아즈를 3루수 땅볼, 오스틴 메도우스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하지만 이후 마누엘 마고와의 승부에서 커브가 가운데로 몰리며 적시타를 허용, 먼저 실점했다.

실점 후 류현진은 마이크 브로소를 상대하는 과정에서 1루 주자 마고를 견제로 잡아내며 1회를 마무리했다.

2회초에는 마이크 브로소를 몸쪽 포심 패스트볼로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하며 출발했다. 이어 동산고 후배 최지만과의 첫 맞대결에서는 2루수 땅볼을 잡아냈다. 2사 후 프란시스코 메히아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했지만 테일러 월스를 우익수 플라이로 처리하며 실점하지 않았다.

3회초는 삼자범퇴로 막았지만 4회초는 다소 불안했다. 2사 후 브로소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다. 이어 최지만에게 좌측 담장을 때리는 큼직한 2루타를 허용했다. 하지만 홈까지 파고들던 브로소가 아웃되면서 실점 위기를 넘겼다.

토론토는 4회말 에르난데스의 솔로포로 1-1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류현진은 5회초 선두타자 메히아에게 좌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포를 맞았다. 노볼 투스트라이크에서 몸쪽으로 빠른 공을 잘 붙였지만 조금 높았다.

그래도 류현진은 홈런 이후 추가 안타를 허용하지 않았다. 월스를 3루수 땅볼로 잡아낸 뒤 브렛 필립스와 아로자레나를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토론토는 5회말 에르난데스의 1타점 적시타로 다시 2-2 동점을 만들었다. 류현진은 6회초 2사 후 마고에게 3루수 방향 내야 안타를 맞았고 수비 송구 실책까지 겹치며 주자를 2루에 내보냈고 후속타자 브로소는 볼넷으로 출루시켰다.

2사 1, 2루 위기에서 최지만과 다시 만났다. 류현진은 6구 승부 끝에 최지만을 루킹 삼진으로 처리, 6회초를 마쳤다.


류현진은 7회초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선두타자 메히아를 유격수 땅볼로 잡아냈지만 월스에게 우익수 앞 안타를 맞았다. 이후 기습 번트를 시도한 필립스를 직접 처리한 뒤 류현진은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이어 등판한 라파엘 돌리스가 아로자레나를 1루수 직선타로 처리, 7회초를 마무리했다.

토론토는 8회말 그리척의 투런포로 4-2 리드를 잡았지만 9회초 위기를 넘기지 못했다. 선두타자 최지만에게 볼넷을 내줬고 대타 브랜든 로우에게 안타를 내줬다. 이후 1사 1, 3루에서 필립스에게 1타점 적시타를 맞았다.

계속된 2사 1, 2루 위기에서 불펜 투수들이 흔들렸다. 토론토는 4연속 볼넷을 허용, 밀어내기로만 3점을 내주며 리드를 빼앗겼다.

결국 토론토는 9회말 경기를 뒤집지 못하고 연패 탈출에 실패했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