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백현, 솔로 앨범 두번째 100만장 판매

김동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04-19 09:31:12
  • -
  • +
  • 인쇄
딜라이트에 이어 미니 앨범 밤비도 인기

 

그룹 엑소 백현이 솔로 앨범으로 2연속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지난 3월30일 출시된 백현 세 번째 미니앨범 '밤비'(Bambi)는 지난 주까지 총 100만6835장(18일 기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발매 20일만에 음반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했다.

백현은 지난해 5월 발표한 미니앨범 '딜라이트'(Delight)로 솔로 앨범 첫 번째 밀리언셀러에 등극, 한국 대중가요사에서 서태지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그룹과 솔로 앨범 모두 밀리언셀러에 오르는 진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번 앨범으로 솔로 앨범 2연속 음반 판매량 100만장을 넘어 더블 밀리언셀러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더불어 백현은 그룹 엑소 멤버로서도 5장의 앨범이 음반 판매량 100만장을 넘어 퀸터플 밀리언셀러에 올랐으며, 솔로 가수로서도 밀리언셀러 기록을 이어가며 통산 7번째 밀리언셀러에 등극해 변함없는 위상과 최정상 인기를 실감케 했다.

백현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가장 먼저 우리 엑소엘! 팬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저를 떠올리셨을 때 유쾌, 상쾌, 통쾌한 좋은 감정들이 먼저 떠오를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백현 미니앨범 '밤비'는 국내 음반 차트 1위 석권은 물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60개 지역 1위, 중국 QQ뮤직 및 쿠거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한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