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있지가 4월30일 발표한 '게스 후'는 5월28일 누적 판매량 33만 장(가온차트 출고량 기준)을 기록했다.
해당 앨범은 4월28일 기준 선주문량 26만 장을 넘어서며 전작 '낫 샤이'(Not Shy)의 20만 장 기록을 훌쩍 뛰어넘었고,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 일주일간 판매량)도 20만 130장으로 팀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는 지난 28일 오후 7시 방송된 네이버 나우 (NOW.) 스페셜 라이브 '데이 앤드 나이트 위드 있지'(Day & Night with ITZY)에서 "새로운 시도와 도전이 담긴 앨범이라 준비하면서 팬분들이 어떻게 봐주실지 내심 걱정도 들었지만 동시에 한 뼘 더 성장한 있지를 보여드리는 기회가 된 작품이라 의미가 남다르다"며 "타이틀곡에 이어 수록곡 '쏘리 낫 쏘리'(Sorry Not Sorry) 음악 방송 활동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증명하며 다음이 더욱 기대되는 그룹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 큰 사랑 보내주신 만큼 꾸준히 노력해서 더 좋은 음악과 무대로 돌아오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 이날 방송에서 수록곡 'TENNIS(테니스) (0:0)' 무대를 최초 공개하고 팬송 '믿지 (MIDZY)'를 가창하는 등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했다.
이들은 '게스 후'와 타이틀곡 '마.피.아. 인 더 모닝(In the morning)'으로 열렬한 인기를 구가하며 뚜렷한 글로벌 성과를 이뤘다. 미국 빌보드의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148위로 최초 진입했고 또 다른 메인 차트인 '아티스트 100'에서는 99위에 랭크돼 빌보드 3대 메인 차트 중 두 개에 동시 입성했다.
또한 '월드 앨범' '커런트 앨범 세일즈' '인디펜던트 앨범' 등 빌보드 12개 부문 차트인에 성공했다.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발매 첫날 글로벌 톱 200 차트에 79위로 진입해 2020년 8월 '낫 샤이'로 기록한 최고 순위 82위를 뛰어넘었고, 5월 3일에는 순위를 56위까지 끌어올렸다.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약 22일 11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달성해 자체 최단 기록을 갈아치웠고, 이로써 데뷔곡 '달라달라'부터 'ICY'(아이씨) '워너비'(WANNABE) '낫 샤이' '마.피.아. 인 더 모닝'까지 총 다섯 편의 뮤비 모두 억대 뷰 반열에 올라섰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