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G70 슈팅 브레이크 세계 최초 공개

박귀웅 기자 / 기사승인 : 2021-07-09 09:42:08
  • -
  • +
  • 인쇄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가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오는 11일까지(현지시각) 영국에서 열리는 자동차 축제 '2021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에 참가해 유럽 전략 차종인 G70 슈팅 브레이크를 선보였다.

굿우드 페스티벌은 각 시대를 대표하는 클래식 차량부터 최신 슈퍼카, F1 및 WRC(월드랠리챔피언십) 레이스카 등을 전시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영국 최대 자동차 축제 중 하나로 손꼽힌다. 매해 2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다.

 



사냥용 마차로부터 유래된 '슈팅 브레이크'는 날렵한 외관과 실용성 있는 적재 공간을 가진 차량으로 유럽에서 선호도가 높다

지난해 출시한 더 뉴 G70의 외관에 트렁크 적재 공간을 확장해 실용성을 겸비했으며,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의 균형에서 역동성에 더욱 비중을 뒀다. 지난 5월 이미지가 최초로 공개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제네시스는 이번 행사에서 G70 슈팅 브레이크를 포함해 G80·GV80·G70·GV70 등 유럽 시장에 선보일 5개 차종을 전시하는 한편 전기차 기반의 GT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Genesis X)도 유럽 최초로 공개했다.

다양한 차종 전시와 함께 제네시스는 가파른 언덕으로 구성된 힐클라임 코스를 주행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단일 브랜드의 전 라인업이 코스를 주행하는 것은 굿우드 페스티벌 시작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제네시스는 올 하반기 유럽 진출에 대한 의지를 보여줄 전략형 모델 G70 슈팅 브레이크를 출시하고, G80 전동화 모델을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