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신곡 ;퍼미션 투 댄스' 공개

김문국 기자 / 기사승인 : 2021-07-09 09:59:29
  • -
  • +
  • 인쇄

방탄소년단이 신곡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를 9일 오후 1시 발표한다.

방탄소년단은 9일 오후 1시 싱글 CD '버터'(Butter)를 전 세계 동시에 공개한다. 이 음반에는 빌보드 '핫 100'(7월 10일 자) 6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 가는 '버터'와와 댄스 팝 기반의 신규 트랙 '퍼미션 투 댄스', 그리고 두 곡의 인스트루멘털(Instrumental) 버전이 각각 실린다. 


'퍼미션 투 댄스'는 '버터'와 마찬가지로 경쾌하고 신나는 분위기로, 피아노 연주와 스트링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세계적인 뮤지션 에드 시런(Ed Sheeran)과 영국 출신 프로듀서 스티브 맥(Steve Mac) 등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방탄소년단과 에드 시런의 협업은 2019년 발매된 '맵 오브 더 소울: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의 수록곡 '메이크 잇 라이트'(Make It Right)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퍼미션 투 댄스'의 가사는 '춤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된다'라는 내용이다. "We don't need permission to dance(우리가 춤추는 데 허락은 필요 없어)" 등의 노랫말을 통해 방탄소년단은 고단한 하루를 보낸 모두에게 힘을 북돋운다.

'춤추는 데 허락은 필요 없다'라는 메시지를 녹인 만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들이 이어지는 것이 '퍼미션 투 댄스'의 포인트이다. 그러면서도 방탄소년단의 독보적인 멋을 표현하는 것 역시 빠지지 않는다. 자유분방한 가운데 일곱 멤버의 친근함이 돋보이는 안무까지 볼거리가 풍성해질 예정이다.

'퍼미션 투 댄스'의 뮤직비디오에는 실내와 야외 공간을 넘나들며 함께 모여 신나게 춤을 추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이 이어진다. 일곱 멤버는 첫 장면부터 마지막 컷까지 밝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며 보는 이들에게 기분 좋은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한편 '퍼미션 투 댄스'의 무대는 이날 오후 9시30분부터 네이버 NOW.와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송출된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