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서 뛰고 있는 한국선수들 도쿄 올림픽 출전불가

김동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06-11 10:09:19
  • -
  • +
  • 인쇄

메이저리그(MLB)에서 활약 중인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 김광현(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양현종(텍사스 레인저스),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최지만(탬파베이 레이스)이 도쿄 올림픽에 뛸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메이저리그(MLB) 사무국은 각 팀의 40인 로스터에 포함된 선수의 도쿄 올림픽 출전을 불허했다.

미국 베이스볼 아메리카(BA)는 11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사무국에 도쿄 올림픽 야구 선수 차출에 관해 물었다. '40인 로스터에 포함된 선수는 뛸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이전부터 리그 지속성과 부상 방지 등의 이유로 40인 로스터에 포함된 선수들의 올림픽 차출을 반대해왔다. 이번에도 이러한 기조엔 변함이 없다.

메이저리그에서 주축 선수로 뛰고 있는 코리안 메이저리거들의 도쿄 올림픽 출전 가능성도 현저히 낮다.

BA는 "한국은 류현진과 김광현을, 일본은 오타니 쇼헤이와 다르빗슈 유를 도쿄 올림픽 대표팀에 뽑을 수 없다"며 아시아 야구 강국 한국과 일본의 예를 들기도 했다.

한국야구대표팀은 지난 3월 22일 발표한 예비엔트리(154명)에서 류현진, 김광현의 이름을 뺐다.

대신 최지만, 양현종, 김하성, 박효준(뉴욕 양키스 산하 마이너리그)을 예비 엔트리에 넣었다. 최종 엔트리 24명은 예비 엔트리에 들어있는 선수들 중에서만 선발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