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슈퍼 상품 결제도 이제 카카오로 한다

한스타미디어 / 기사승인 : 2021-07-29 10:52:22
  • -
  • +
  • 인쇄
도시공유플랫폼-카카오, 매장 디지털화 서비스 지원 협약

29일, 도시공유플랫()은 정부와 함께 진행 중인 스마트상점과 스마트슈퍼의 디지털화 사업에 카카오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지갑 QR코드'를 접목한다고 밝혔다.

 

도시공유플랫폼과 카카오는 이날 성남시 고등동에 있는 한국형 무인매장인 'AISS Go24'에서 도시공유플랫폼의 상품 결제 서비스에 카카오의 '지갑 QR코드'를 탑재하는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로써 소상공인 매장에서의 무인매장 출입 및 전자출입명부 관리, 카카오 간편 결제 등 서비스 전반에 걸쳐 소상공인에 대한 디지털 스마트화 지원은 물론 결제 과정이 한층 편리해 질것으로 기대된다.

 

도시공유플랫폼 박진석 대표는 "카카오와의 업무 협약으로 전국 골목의 소매장 무인화 사업과 AI 무인주류매장의 결제 서비스에 큰 날개를 달게 됐다"면서 "무엇보다 회사가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소상공인들의 소매장 스마트 기술을 지원하는데 큰 원군을 얻었다"고 반겼다

 

카카오의 양주일 부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소상공인에게 첨단 기술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에 함께하게 돼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 골목상권의 소상공인들이 가게 경영에서 노동력은 줄이고 수익은 더 올릴 수 있도록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도시공유플랫폼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추진하는 스마트상점 및 스마트슈퍼 사업의 스마트 기술 공급업체로 선정돼 사업을 본격화 하고 있다. 스마트상점은 올해 안에 2만곳, 스마트슈퍼는 올해부터 5년간 4천곳(한 해 8백곳씩)을 무인 디지털화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