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배우' 손석구, 최근 콘텐츠 제작사 차렸다

김지혜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5 11:37:07
  • -
  • +
  • 인쇄

배우 손석구/ 마이데일리 제공

배우 손석구가 최근 콘텐츠 제작사를 차렸다. 

인터넷매체 마이데일리는 5일 요즘 '대세 배우' 손석구가 제작사를 차린 것으로 확인됐다고 단독 보도했다.

 

마이데일리에 따르면 손석구의 제작사 설립은 남자 배우들이 1인 기획사를 차려 홀로서기에 나서는 것과 다른 선택으로 그 이유이 관심이 모아진다. 한 광고계 관계자는 5일 “손석구가 1인 기획사 대신 제작사를 선택했다. 올 초 사업자를 내고 본격적인 제작에 뛰어들 준비를 했다. 제작사는 전 소속사 샛별당 엔터테인먼트의 재무 이사와 함께 한다”며 며 “(제작사는) 작품을 준비 중이며, 앞으로 감독 및 작가 계약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메체는 이어 손석구가 차린 제작사는 주식회사 스태넘으로 전 소속사의 재무 이사가 대표자로 돼 있다. 지난 1월 2일 법인 사업자등록증이 나왔으며, 사무실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자리를 잡았다.

 

손석구가 제작사를 차린 것은 영화와 드라마 등 콘텐츠에 관심이 많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손석구는 지난 해부터 많은 작가와 감독들과 미팅하며 여러 가지 그림을 준비해왔다.

 

한 영화계 관계자는 “손석구는 연기 뿐 아니라 콘텐츠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배우 중 한 명”이라며 “손석구 역시 제작자로 또 다른 구상을 한 것 같다”고 귀띔했다.

 

손석구는 지난해 샛별당 엔터테인먼트와 결별하면서 연예계 ‘FA 대어’로 그가 1인 기획사를 차릴지 주목 받아왔다. 업계 관심이 모아진 손석구의 매니지먼트와 관련해 그는 1인 기획사 대신 에이전트 개념으로 활동하기로 했다. 전 소속사에서 함께한 매니저가 이 부분을 담당, 손석구와 에이전트 형식으로 일할 계획이다.

 

한편 손석구는 오는 9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살인자ㅇ난감'으로 시청자들과 재회한다. '살인자ㅇ난감'은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오는 3월 27일에는 영화 '댓글부대'로 관객들을 만난다. 

 


'댓글부대'(감독 안국진)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를 다룬 영화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