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이 손흥민의 얼굴에 주먹을 날렸다는 기사 내용은 사실과 다릅니다"

박영숙 / 기사승인 : 2024-02-15 14:46:19
  • -
  • +
  • 인쇄

이강인이 15일 법률대리인을 통해 '손흥민에 주먹 가격'에 대한 반박 입장을 냈다. 생성형AI가 만든 축구 이미지.

 

"이강인 선수가 손흥민 선수의 얼굴에 주먹을 날렸다는 기사 내용은 사실과 다릅니다"

 

이강인이 15일 법률대리인을 통해 '손흥민에 주먹 가격'에 대한 반박 입장을 냈다. 이강인 측이 아시안컵 요르단과의 준결승 전날 주먹으로 주장 손흥민의 안면(얼굴 부위)을 가격했다는 디스패치 보도를 반박하고 나섰다.

 

이강인 법률대리인인 김가람 변호사(법률사무소 서온)는 15일 이강인과 손흥민의 갈등을 전한 디스패치 보도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김 변호사는 "손흥민이 이강인의 목덜미를 잡았을 때 이강인이 주먹을 손흥민의 얼굴로 날린 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강인 측은 축구 대표팀 내분의 시발점이 된 이른바 '탁구 사건' 보도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다. 김 변호사는 “이강인이 탁구를 칠 당시에는 고참급 선수들도 함께 있었고 탁구는 그날 이전에도 항상 쳐오던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이강인 측은 손흥민과 갈등으로 팀에 폐를 끼친 사실은 부정하지 않았다. 김 변호사에 따르면 이강인은 현재 자신의 잘못을 깊이 뉘우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음은 이강인 법률대리인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이강인 선수의 대리인, 법률사무소 서온의 김가람 변호사입니다.

이강인 선수는 자신의 잘못을 깊이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많은 축구 팬들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이강인 선수는 자신이 분쟁의 중심에 있었기에 구체적인 경위를 말씀드리기보다는 사과를 드리는 것이 맞다고 생각해 왔습니다.

그렇지만 금일자 디스패치 기사 등에는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는데 이와 같은 내용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확대, 재생산되고 있습니다.

이에 부득이 사실이 아닌 내용에 대해서는 이를 바로잡고자 합니다.

- 손흥민 선수가 이강인 선수의 목덜미를 잡았을 때 이강인 선수가 손흥민 선수의 얼굴에 주먹을 날렸다는 기사 내용은 사실과 다릅니다.

- 이강인 선수가 탁구를 칠 당시에는 고참급 선수들도 함께 있었고, 탁구는 그날 이전에도 항상 쳐오던 것이었습니다.

그 외 나머지 내용에 대해서는 다시 입장을 정리하여 밝히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강인 선수에게 실망하셨을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디스패치는 15일 손흥민과 이강인의 탁구 사건을 단독 보도했다. 디스패치가 보도한 내용에서는 기존에 알려진 내용과는 다른 내용이 담겼다. 다수 매체는 지난 14일 손흥민이 실랑이 중 이강인의 주먹을 피했다고 보도했다. 그런데 디스패치는 손흥민이 이강인의 주먹을 피할 새도 없이 얼굴 부위를 맞았다고 보도했다.

 

축구 대표팀 내분의 장본인 이강인은 공개적으로 축구 팬들에게 사과했다. 이강인은 지난 14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아시안컵 4강전을 앞두고 손흥민 형과 언쟁을 벌였다는 기사가 보도됐다. 언제나 저희 대표팀을 응원해 주시는 축구 팬들께 큰 실망을 끼쳐드렸다. 정말 죄송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앞장서서 형들의 말을 잘 따랐어야 했는데 축구 팬들에게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리게 돼 죄송스러울 뿐이다. 저에게 실망하셨을 많은 분께 사과드린다"라고 했다. 이강인은 또 "축구 팬들께서 저에게 보내주시는 관심과 기대를 잘 알고 있다. 앞으로는 형들을 도와서 보다 더 좋은 선수, 보다 더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