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희롱 논란 박나래, '헤이나래' 폐지

김동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03-25 16:29:46
  • -
  • +
  • 인쇄

성희롱 방송이라며 거센 반발을 일으켰던 개그맨 박나래의 웹 예능 '헤이나래'가 결국 프로그램 폐지를 결정했다, 성희롱 논란이 불거진 지 하룻만이다.

웹 예능 '헤이나래'의 제작진은 25일 유튜브 스튜디오 와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제작진의 무리한 욕심이 많은 분들에게 불편함을 드린 것에 대해 큰 잘못을 통감하고 이에 책임을 지고자 '헤이나래' 폐지를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제작진은 "업로드 되었던 '헤이나래'는 대중에게 즐거움을 주고자 제작된 콘텐츠임에도 영상 중 특정 장면 및 자막이 과도한 성적 표현을 포함하고 있었다"라며" 또한 편집 및 검수 과정에서 해당 내용들이 불쾌함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지 못한 채 영상을 발행하였다"라고 했다. 이어 "'헤이나래' 영상으로 불편함을 느끼셨을 모든 구독자 및 시청자, 아울러 제작진을 믿고 출연을 결심해준 두 출연자에게도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라고 사과했다.

제작진은 "기존 '헤이나래' 관련 콘텐츠는 모두 삭제 처리하였으며, 앞으로 '헤이나래' 제작진은 과도한 연출로 자극적인 재미를 추구하기보다는 모든 시청자들이 즐겁게 볼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23일 스튜디오 와플 공식 유튜브 채널의 '헤이나래 EP.2'에서는 '최신유행 장난감 체험으로 하겠습니다. 근데 이제 회 한사바리를 곁들인…'이란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서 박나래는 남자 인형의 옷을 갈아입히며 성희롱성 발언 및 행동을 해 논란에 휩싸였다. 일부 누리꾼들은 남성이 같은 행동을 해도 그냥 넘어갈 수 있었겠냐며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제작진은 해당 영상을 비공개 처리하고, 공식 사과했다. '헤이나래' 제작진은 지난 24일 스튜디오 와플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게시판에 "2회 영상과 관련해 구독자분들께 실망감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린다"며 사과문을 올렸다. 이어 "구독자분들이 주신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여 2회 영상은 재검토 예정이며, 앞으로 공개될 영상 역시 제작에 주의하도록 하겠다"며 "제작진의 과한 연출과 캐릭터 설정으로 출연자분들께 피해를 드린 점에 대해서도 송구스러운 마음"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제작진의 사과 이후에도, 박나래 및 제작진을 향한 비판은 계속됐다.

이에 박나래는의 소속사 제이디비엔터테인먼트 측은 25일 "박나래는 '헤이나래' 제작진으로부터 기획 의도와 캐릭터 설정 그리고 소품들을 전해 들었을 때 본인 선에서 어느 정도 걸러져야 했고, 또한 표현 방법에 대해서도 더 고민했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했던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헤이나래'에서 하차하겠다고 밝혔다.

헤이지니도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편지를 게시하며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시청하시는 분들에게 불편함을 느끼게해 진심으로 죄송하다"라며 "앞으로 제가 활동하는 모든 영역에서 신중하게 행동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마지막으로 저에게 실망하셨을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