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의 사랑꾼' 태진아♥ '치매 투병' 옥경이, 근황 방송 첫 공개

김지혜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9 18:19:58
  • -
  • +
  • 인쇄
TV조선 '조선의 사랑꾼' 12일 밤 10시 설 특집 태진아♥옥경이 부부 이야기

'조선의 사랑꾼'.

가수 태진아의 영원한 사랑, 아내 '옥경이'의 건강 상태를 방송 최초로 알린다.

 

종합편성채널 TV조선 리얼 다큐예능 '조선의 사랑꾼'이 오는 12일 밤 10시 설 특집으로 태진아♥옥경이 부부의 이야기를 선보인다. 현재 치매로 투병중인 태진아의 아내 이옥형 씨의 현 상태가 방송 최초로 공개되는 것.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는 아내 옥경이와 함께 병원 검진차 동행한 태진아의 모습이 공개됐다. 태진아는 처음 아내의 치매 진단 당시 "믿어지지 않았다"며 "설마 아니겠지 했는데, 의사 선생님께서도 받아들이라고 하더라"고 돌아봤다.

 

병원에 도착한 옥경이는 "아침식사 하셨어요?"라는 인사에 "안 했어요"라고 답했지만, 태진아는 "드신 걸 기억을 못한다"고 설명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담당의와 마주한 태진아는 "아내가 저녁에 우는 증상이 있었는데, 요즘은 울기도 하고 안 울기도 한다"며 "오후 4~5시가 넘어가면 확 다운되면서 자꾸 집에 가자고 한다"고 옥경이의 상태를 전했다.

 

그러자 담당의는 "원래 치매가 낮보다 밤에 심해진다"며 "이제 여기 오신 지 4년이 넘었는데, 초기 단계를 넘어서서 중기 정도로 가지 않았을까 싶다"고 밝혔다. 또 "치매를 멈추게 할 약은 현재로서는 없지만, 보호자의 노력이 약만큼 효과적이다"며 "기억력 같은 인지장애가 좋아지지 않더라도, 불안이나 초조는 보호자 노력으로 안정될 수 있다"고 꾸준한 관심과 애정을 당부했다. 이에 태진아는 "차 안에서 노래를 같이 부르고, 제가 출연한 방송을 보여주면서 같이 노래를 따라 부르기도 하는데 그런 게 도움이 될까요?"라고 물었고, 담당의는 "자극을 많이 주시고 옆에서 챙겨주실수록 좋다"고 답했다.

 

아내와의 사랑으로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킨 ‘대한민국 최고의 사랑꾼’ 태진아와 그의 인생 99%인 아내 옥경이의 ‘음악’과 함께하는 러브스토리는 ‘조선의 사랑꾼’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