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프로의 12가지 습관>
소셜 미디어 양념의 비법? 딱 한가지가 아니다.
소셜 미디어 성공, 너무 많은 종류의 앱과 툴 산재,
프로들은 몇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 프로들의 12가지 공통점
(1) 도움 주기
팬, 팔로워가 천 명이든, 10만 명이든 무관하다. 소셜 미디어 프로는 다른 사람을 도와준다. 인간미가 SNS 세계에 전달된다.
(2) 정직한 공유
프로는 절대로 훔치지 않는다. 실제로 콘텐츠가 다가 아니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콘텐츠 제작자들의 법도를 알고 자유롭게 공유한다. 신뢰를 주는 단서를 붙인다. 공개, 핀, 게시 등.
(3) 감사 전달
가장 대하기 좋은 소셜 미디어 대상은 친절한 사람이다. 이야기 흐름을 따라가 보면 프로의 이야기 속에는 감사의 뜻과 친절함이 담겨 있다.
(4) 기억 해주기
소셜에서 존재감을 효과적으로 보이려면 다른 사람을 유념해야 한다. 프로는 프로대로, 새내기는 새내기대로 대한다. 상대방이 원하는 것, 꺼리는 것을 잘 기억해야한다.
(5) 잘난 척 안 한다
프로는 자신의 게시물을 보는 사람을 얕보지 않는다. 모르는 것은 꼭 재확인하고 틀린 것은 인정한다. 프로는 상대가 바라는 바를 사전에 점검하고 대한다. 신뢰와 진정성을 가지고 대한다.
(6) 따라 준다
대다수가 아닌 많은 상대를 뒤따라 준다.
(7) 대화 한다
프로는 서로 주고 받는다. 언제 빠져야 할 지, 개별 메시지를 전할 지 잘 안다. 소셜 미디어는 일방적이거나 독무대가 절대 아니다.
(8) 시간을 낸다
프로는 시간이 없다고 하지 않는다. 많은 소셜 미디어는 게시 시간 예약, 댓글 알림, 모니터링 등 기능이 있다.
(9) 블로그
블로그 운영이 소셜 미디어 성공 요소. 존재감과 상대방 지속 유지에 효과적이다.
(10) 투명한 현재 상태
누구나 종종 다운 타임이 필요하다. 프로는 묻고 답을 하고 많은 이들에게 다가가고 대화한다. 잔재주를 부리지 않고 오프 시간도 속이지 않는다.
(11) 자기 성품 공개
성품을 보여주면 팔로워가 따른다. 블로그, 웨비나 등이 있지만 웹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드러나는 성격이다.
(12) 웃음 선사
소셜 미디어를 통해 배운다. 새로운 것을 모두 배울 수는 없지만 유머 넘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전달이다. 재미 있어야 환영 받는다. 너무 심각하면 부담 된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