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울리 슈틸리케(60·독일) 축구대표팀 감독이 29일 오전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이처음 선택한축구 대표팀 22인의 명단을 발표했다. 이는 내달 10일 천안 종합운동장에서 파라과이(47위) 와, 14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코스타리카(15위)와의 두 차례 A매치 평가전을 위한 명단이다.
이번 대표팀은 2014 브라질 월드컵 엔트리보다 고참급 선수들의 발탁이 눈에 띈다. 슈틸리케 감독은 어린 선수들에게노련한 경험의 필요성을 강조하며베테랑 이동국(전북 현대)과 곽태휘(알힐랄 FC),차두리(FC 서울)를 발탁했다.미드필터 부문에는 손흥민(바이엘 04 레버쿠젠)을 비롯 기성용(스완지 시티), 이청용(볼튼 원더러스), 박주호, 구자철(이상 FSV 마인츠05)등 해외파는 대부분 합류 시켰다.
슈틸리케 감독은 아시안게임 이광종호의 멤버인 김승규(울산 현대), 김승대(포항스틸러스), 박주호, 김진수(TSG 1899 호펜하임) 등 4명을발탁한 점도주목 된다.현재 무소속인 박주영은경기에 뛰고 있지 않는 것을 이유로 대표팀 탈락의 승선이 무산되었다.또 브라질 월드컵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였던 정성룡 역시 이번 선발에서 제외되었다.
* 슈틸리케 1기 대표팀 22인 명단
FW : 이동국, 김승대
MF : 박종우, 기성용, 이청용, 손흥민, 한국영, 남태희, 이명주, 김민우, 박주호, 구자철
DF : 김진수, 김영권, 곽태휘, 홍철, 김기희, 이용, 김주영, 차두리
GK : 김승규, 김진현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