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 신영 최정원 "팬들과 즐겁게 농구를"

남정식 / 기사승인 : 2016-09-20 17:26:52
  • -
  • +
  • 인쇄
'코리아세일페스타 연예인 대회' 참가···신생팀에서 다크호스로 변신
신영이엔씨의 농구선수로 활약하는 가수 겸 배우 최정원이 지난 1월에 열린 제2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농구대잔치에서 동료들의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최정원 인스타그램)

[한스타=남정식 기자] 신생팀 연예인 농구단 신영이엔씨는 올 1월에 열렸던 제2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농구대잔치'에 처녀출전하며 데뷔했다.


아나운서·PD를 주축으로 배우·가수·모델 등 각 분야의 연예인들로 구성된 신영이앤씨(구단주 김현정, 이하 신영)는 경기 전 베일에 가려진 팀이었다. 서울의 한 중학교 체육관에서 6개월 여 맹훈련을 했다는 것과 팀의 주축 선수들이 서경석, 김지훈, 최정원, 정해인 등이 소속됐다는 정도만 알려졌다.


첫 출전한 신영은 강호들이 포진한 예선 B조에 속해 대진운이 좋지 않았다. 그러나 첫 경기서 강호 레인보우에 47-51로 석패하고 예체능에 46-59, 훕스타즈엔 44-57로 잘 싸웠다. 마지막 경기 아띠전은 주전들의 결장으로 23-44로 패하며 4패만을 기록하고 9-10위전에 나섰다.


1승이 간절했던 신영은 최종전에서 더홀을 50-43으로 이기고 첫 승과 함께 더홀을 꼴찌를 밀어냈다. 신영의 예선 전적은 4패였지만 평균득점은 40점대를 기록해 신생팀으로서 만만치 않다는 평가를 받았다. 더우기 순위전에서는 예상을 깨고 기존팀 더 홀을 꺾고 1승을 챙기기도 했다.


신영은 10월 1일부터 열리는 '코리아세일 페스타 서울마당 연예인 농구대회'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밀었다. 올 초 한스타 대회때의 경기력으로 보면 신영은 분명 다크호스로 분류된다. 이에 활약이 예상되는 가수 겸 배우 최정원과 얘기를 나눴다.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 양궁 종목에 도전한 배우 가수이자 연예인 농구팀 선수 최정원. (KBS2)

▲ 신영이 올 초 한스타대회에 첫 출전했는데 경기 내용이 좋았다. 두 번째 대회 참가 소감은.
△ "성적도 성적이지만 즐기는게 우선이다. 안 다치고 재미있게 하자는 게 목표다. 상대편이라도 다같은 연예인이니까 스포츠맨십과 동지애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1차전 상대가 여자 사회인팀 우먼프레스인데 결과 예상은? 최종 성적은 어느 정도 생각하나.
△ 여자팀이지만 잘한다고 들었다.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재미있게 웃으며 경기하는 게 더 중요하다. 특히 여자팀이라면"


▲ 올 봄 대회 이후 필리핀 전지훈련을 다녀왔다는 말이 있던데 연습과 훈련은 어떻게 해왔나.
△ "우리팀은 언제나 밝다. 연습과 훈련도 스트레스 해소와 재미의 연장선상이다. 늘 재미있게 팀을 나눠서 하되 지는 팀은 지옥을 맛본다(웃음)"


▲ 이번 대회는 '코리아세일 페스타'행사 일환인데 팬들과 함께 하는데 의미가 있다. 야외경기장에서 팬들과 만나는데 대한 느낌은.
△ "팬들과 함께 하는 것은 연예인 선수로서는 뜻 깊은 일이다. 함께 하면서 농구를 더 즐기고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 더불어 프로농구도 많이 사랑하고 응원해 주시길 부탁드린다"


▲ 신영 선수로서의 각오는.
△ "신영은 좋은 팀이다. 팀워크는 감히 최고라 말할 수 있다. 앞으로 더욱 즐기면서 재미있는 농구를 하고 싶다"


동료들과 '늘 즐겁게 재미있는 농구'를 강조한 배우이자 가수 '슈가맨' 최정원은 열렬한 농구팬인 듯 했다. 그리고 매주 꾸준하게 연습해온 신영의 실력에 자부심을 가진듯 했다. 여자팀을 만난 신영은 대진운도 괜찮은 편이다. 봄 대회 때보다 발전된 신영의 경기력을 지켜볼 일이다.



한편 서울마당 연예인 농구대회는 서울신문과 한스타미디어가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