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부터 '평창 송어축제'...자 떠나자, 송어잡으러

서기찬 / 기사승인 : 2016-12-27 14:21:24
  • -
  • +
  • 인쇄
31일부터 한 달간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일대에서 <평창송어축제>가 열린다. (관광공사 홈페이지)

[한스타=서기찬 기자] "송어 잡으러 평창으로 떠나자"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진부면 오대천 일원 -진부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2016년 12월 31일부터 2017년 1월 30일까지 <평창송어축제>를 개최한다.
<평창송어축제>에서는 선조들의 삶을 축제로 승화시켜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매년 겨울마다 송어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송어낚시와 썰매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진정한 겨울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송어얼음낚시, 송어맨손잡기, 눈썰매, 스노우봅슬레이, 스케이팅, 겨울놀이체험 등이 있다.
송어는 연어과에 속하는 소하형 어종으로 한국의 동해와 동해로 흐르는 일부 하천에 분포하며, 북한, 일본, 연해주 등지에도 분포한다. 특히 평창군은 국내 최대의 송어 양식지이며, 평창의 맑은 물에서 자란 송어는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송어얼음낚시는 얼음상태에 따라 얼음 낚시터 이용이 결정된다. 기간 중 얼음 낚시터를 제외한 모든 시설은 이용 가능하다. 얼음낚시터는 선착순 이용으로 공지인원 초과시 입장이 제한될 수도 있다.(얼음낚시터 이용 문의는 홈페이지 http://www.festival700.or.kr 참조 및 전화문의 요망. 033-336-4000)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