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K뮤지컬아카데미 교육과정. (한국뮤지컬협회) |
[한스타+서기찬 기자] 'K뮤지컬아카데미’는 국가 인적자원 개발 컨소시움 뮤지컬 전략분야 사업의 일환으로, (사)한국뮤지컬협회와 고용노동부가 뮤지컬산업 전문 인력을 육성하는 교육기관으로 2014년 설립하여 오늘에 이르기까지 국내 최고의 강사진과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꾸준히 성장해 왔으며, 2018년 12월 뮤지컬 전문 인력 3차 교육과정을 마련해 수강생을 모집한다.
단, 참가자격은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문화예술 관련 분야 근로자와 일반기업에 근무하는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무대감독 실무’ 교육과정은 고용보험 미가입자도 참여할 수 있다. 수강료는 고용보험 가입자에게는 전액 무료로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한다.
이번 ‘K뮤지컬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3차 교육과정은 국내 최고의 뮤지컬 무대감독 및 문화예술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관련 전문지식은 물론 현장에서의 에피소드 및 노하우를 직접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교육일정 및 과정은 12월 10일(월)~11일(화) ‘무대감독 실무’, 12월 14일(금) ‘문화기획 및 지역축제’, 12월 18(화)~19일(수) ‘무대기계 및 무대장치 설치’이며, 자세한 사항은 ‘K뮤지컬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macademy.kr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