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목에 방울 달기
어느 날 헛간에서 쥐들의 회의가 열렸습니다. 고양이한테 당하는 피해가 너무 컷기 때문이었어요.
"이젠 더 이상 안 되겠어. 고양이 때문에 마음 놓고 살 수가 있어야지."
"그래, 맞아. 어제 내 친구가 뒤뜰에서 놀다가 고양이한테 또 당했어. 이대로 가다간 우리 모두 고양이 밥이 되고 말 거야. ...
벌거벗은 새들의 왕 까마귀
제우스 신은 새들이 지금보다 더욱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새들의 왕을 정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새들을 모아 놓고 왕이 될 자격을 갖춘 새를 뽑기로 했습니다. 제우스 신은 헤르메스 신을 보내서 이 세상의 모든 새들을 신전으로 불렀습니다.
“새들은 모두 나의 신전으로 모이도록 해라. 수많은 ...
숯장수와 세탁소 주인
한 마을에 숯장수가 살고 있었습니다. 그는 커다란 나무를 잘라서 숯을 만들어 상점에 내다 팔았습니다. 어느 날 숯장수의 상점 근처에 세탁소를 운영하는 사람이 이사를 왔습니다. 숯장수는 새로운 이웃에게 인사를 하려고 세탁소로 달려갔습니다.
“안녕하세요? 나는 근처에서 숯을 파는 사람입니다. 만나 ...
금괴를 땅에 묻은 구두쇠
재물을 목숨보다 더 소중하게 여기는 구두쇠가 있었습니다. 그는 자기 수중에 들어온 돈은 단 한품도 쓰지 않고 계속 모으기만 했습니다. 재산을 잃어버릴까 봐 항상 걱정하면서 살던 구두쇠는 그것을 땅속에 묻어 두면 도둑을 맞거나 잃어버리지 않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모든 재산을 금괴로 ...
아끼던 암탉을 죽인 농부
암탉 한 마리를 기르는 농부가 있었습니다. 통통하고 건강한 암탉은 날마다 주인에게 크고 맛있는 달걀을 하나씩 낳아 주었습니다. 암탉이 달걀을 낳으면 농부는 맛있는 반찬을 만들었고 때로는 달걀을 모았다가 시장에 내다 팔고 다른 물건을 사기도 했습니다. 암탉이 낳는 달걀은 크고 맛이 좋아서 ...